피로, 노화, 다이어트

새해 계획 세울 때 주의! 미라클은 모닝에 있는 것이 아니다.

긍정닥터 이경실 2023. 1. 1. 08:02

미라클 모닝

새해가 되면 미라클 모닝이 인기이다. 새벽 5시에 일어나는 삶을 통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이루었다는 사람들을 보면서 나도 5시에 일어나야지 생각할 것이다. 그리고 누군가는 새로운 삶을 보게 될 것이다.

 

특히, 취업준비생이나 재수생처럼 올해 안에 뭔가 시험통과의 목표가 있는 이라면 정말 큰 도움이 된다. 나도 1년간 매일 새벽 5시에 일어나는 습관으로 서울의대에 왔으니까.

 

5시에 일어나서 무엇을 할 것인가?

하지만 대부분은 1월이 되기 전에 흐지부지된다. 그 이유는 대부분 둘 중 하나이다. 첫번째는 5시에 일어날 동기가 없는 것이다. 5시에 일어나서 무엇을 할 것인가? 

 

자기계발서 읽기, 성경 읽기, 영어 공부하기, 운동하기 등등 다양한 계획을 세울 수 있는데, 졸리고 피곤하다면 지속 가능하지 않다.

 

진짜 목표가 무엇인가?

어떤 날은 5시에 일어나서 알차게 보내고, 또 어떤 날은 마음먹고 잠들었지만 7시에 일어날 수 있다. 그런데 한번 7시에 일어났다고 이제 5시에 일어나는 것을 아예 안 해버리는 사람들이 있다. 

 

주객을 항상 생각해야 한다. 우리가 일찍 일어나는 그 자체가 목적이 될 수는 없다. 그 시간에 뭔가 더 생산적인 것을 하고 싶은 것이 아닌가? 

 

일찍 일어나기의 시작은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이다. 같은 한 시간을 소비한다고 할 때 아침이 갖는 매력은 정말 많다. 하지만 이것이 지속가능하고, 또 꿈을 이루려면 진짜 목적을 항상 염두해야 한다.

728x90
반응형